뉴미디어아트융합전공
-
뉴미디어아트융합전공은 디지털 미디어 기술의 발전으로 예술의 개념과 표현 방식이 확장되는 현대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여, 다양한 미디어 현상을 사회적·문화적·역사적 맥락에서 이해하고 이를 예술 창작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화, 미디어, 입체, AI디자인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술·디자인·미디어학 간의 융합적 사고를 기르며, 전통적인 조형 이해에서부터 디지털 기반의 창작 실습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한다. 이를 통해 동시대 미디어 환경을 비판적으로 해석하고 인간·사회·테크놀로지의 관계를 탐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예술 인재를 양성한다.
-
뉴미디어아트 작가, 인터랙티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전시·미디어 기획자, 문화예술 콘텐츠 디자이너, AI·디지털 기반 창작자 등 다양한 예술·문화·콘텐츠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전시 및 갤러리·미술관을 비롯한 문화예술 관련 공공기관, 미디어랩, 디자인·콘텐츠 기업, 그리고 창작 스튜디오 등에서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
- 주관학부(과, 전공) : 창의공과대학 양자보안차세대통신학부(02-910-6786)
- ※ 다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AWS·양자통신융합전공에서 18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36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 ※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AWS·양자통신융합전공에서 10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18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 ※ 다전공 이수 시 최대 12학점 중복인정하며, 부전공 이수 시 최대 6학점 중복인정함.
- - 제1전공 또는 다전공으로 이수한 교과목에 한해 1회만 중복인정 받을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