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인문기술융합학부

MENU
융합전공

다른 계열 내 2개 이상의 전공 교육과정을 결합하여 구성합니다.

소프트웨어광고융합전공

  • 전공안내

    본 전공은 디지털 광고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학에 필요한 지식과의 융합에서 얻어지는 시너지를 통하여 미래 첨단 광고 및 언론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습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전공에서는 기본적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 사고 방식 및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하여 학습하도록 하며, 이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언론 및 광고학에서의 응용 및 활용 사례에 대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 핵심 교과목
    • 소프트웨어전공: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자료구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융합최신기술
    • 광고학전공: 광고학입문, 전략커뮤니케이션1, PR개론, 소비자행동,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 진로

    소프트웨어광고융합 전공자는 빅데이터 및 데이터마이닝 등 소프트웨어와 IC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관련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며, 기술과 광고,인문 분야를 동시에 이해하는 융합형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다.

  • 교과과정
    • 주관학부(과,전공)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프트웨어전공
    • ※ A그룹, B그룹에서 각각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본인의 제1전공 외의 학과에서 전공선택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함.
    • ※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21학점 이상, 2개 학과(그룹)일 경우에는 그룹별 6학점 이상 이수.
교과과정
개설
학과/전공
학년 교과목명 학기 학점 이론
설계
실험
실습
선수
과목
비고
소프트웨어전공 1 소프트웨어프로젝트Ⅰ 1 3 2 2  A그룹
1 과학과소프트웨어적사고 전학기 3 2 2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전학기 3 2 2
1 소프트웨어프로젝트Ⅱ 2 3 3 0
2 웹클라이언트컴퓨팅 1 3 3 0
2 자료구조 전학기 3 3 0
2 컴퓨터구조 2 3 3 0
2 데이터과학 2 3 2 2
2 모바일프로그래밍 2 3 3 0
3 운영체제 1 3 3 0
3 컴퓨터네트워크 1 3 3 0
3 데이터베이스 1 3 3 0
3~4 인공지능 2 3 3 0
3~4 컴퓨터비전 2 3 3 0
3~4 정보검색과데이터마이닝 2 3 3 0
3~4 정보보호와시스템보안 2 3 3 0
3~4 시스템최신기술 1 3 3 0
3~4 네트워크최신기술 1 3 3 0
3~4 비주얼컴퓨팅최신기술 1 3 3 0
3~4 빅데이터최신기술 1 3 3 0
4 소프트웨어융합최신기술 2 3 3 0
광고학전공 1 광고학입문 1 3 3 0 B그룹
1 크리에이티브입문 1 3 3 0
1 전략커뮤니케이션 2 3 3 0
3 PR이론 2 3 3 0
2 PR전략 2 3 3 0
2 미디어플래닝 1 3 3 0
2 효과적플레젠테이션 1 3 3 0
2 광고조사방법 2 3 3 0
2 소비자행동 1 3 3 0
3 글로벌광고 1 3 3 0
2 마케팅전략 2 3 3 0
3 광고데이터분석 1 3 3 0
4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2 3 3 0
3 OOH프로모션전략 2 3 3 0

※ A그룹, B그룹에서 각각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본인의 제1전공 외의 학과에서 전공선택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21학점 이상, 그룹별 최소 6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