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광고융합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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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전공은 디지털 광고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학에 필요한 지식과의 융합에서 얻어지는 시너지를 통하여 미래 첨단 광고 및 언론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습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전공에서는 기본적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 사고 방식 및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하여 학습하도록 하며, 이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언론 및 광고학에서의 응용 및 활용 사례에 대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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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프트웨어전공: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자료구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융합최신기술
- 광고학전공: 광고학입문, 전략커뮤니케이션1, PR개론, 소비자행동,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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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광고융합 전공자는 빅데이터 및 데이터마이닝 등 소프트웨어와 IC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관련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며, 기술과 광고,인문 분야를 동시에 이해하는 융합형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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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관학부(과,전공)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프트웨어전공
- ※ 다전공 이수 시 36학점 이상, 그룹별로 최소 12학점 이상, ‘1전공’ 외의 전공에서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 부전공 이수 시 21학점 이상, 그룹별로 최소 6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 다전공 이수 시 최대 12학점 중복인정하며, 부전공 이수 시 최대 6학점 중복인정함.
구분 | 배정학과 | 학년 | 교과목명 | 학기 | 학점 | 이론 설계 |
실험 실습 |
선수 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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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그룹 | 소프트웨어전공 | 1 | 소프트웨어프로젝트Ⅰ | 1 | 3 | 3 | 0 | |
1 | 소프트웨어적사고 | 전학기 | 3 | 3 | 0 | |||
1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전학기 | 3 | 3 | 0 | |||
1 | 소프트웨어프로젝트Ⅱ | 2 | 3 | 3 | 0 | |||
2 | 웹클라이언트컴퓨팅 | 1 | 3 | 3 | 0 | |||
2 | 자료구조 | 전학기 | 3 | 3 | 0 | |||
2 | 컴퓨터구조 | 2 | 3 | 3 | 0 | |||
2 | 데이터과학 | 2 | 3 | 3 | 0 | |||
2 | 모바일프로그래밍 | 2 | 3 | 3 | 0 | |||
3 | 운영체제 | 1 | 3 | 3 | 0 | |||
3 | 컴퓨터네트워크 | 1 | 3 | 3 | 0 | |||
3 | 데이터베이스 | 1 | 3 | 3 | 0 | |||
4 | 소프트웨어융합최신기술 | 2 | 3 | 3 | 0 | |||
3~4 | 인공지능 | 2 | 3 | 3 | 0 | |||
3~4 | 컴퓨터비전 | 2 | 3 | 3 | 0 | |||
3~4 | 정보검색과텍스트마이닝 | 2 | 3 | 3 | 0 | |||
3~4 | 정보보호와시스템보안 | 2 | 3 | 3 | 0 | |||
3~4 | 시스템최신기술 | 1 | 3 | 3 | 0 | |||
3~4 | 네트워크최신기술 | 1 | 3 | 3 | 0 | |||
3~4 | 비주얼컴퓨팅최신기술 | 1 | 3 | 3 | 0 | |||
3~4 | 빅데이터최신기술 | 1 | 3 | 3 | 0 | |||
B그룹 | 광고홍보학전공 | 1 | 광고입문 | 1 | 3 | 3 | 0 | |
1 | PR입문 | 1 | 3 | 3 | 0 | |||
1 | 전략커뮤니케이션 | 2 | 3 | 3 | 0 | |||
2 | 광고소비자심리 | 1 | 3 | 3 | 0 | |||
2 | 효과적프레젠테이션 | 1 | 3 | 3 | 0 | |||
2 | 크리에이티브전략 | 2 | 3 | 3 | 0 | |||
2 | 광고PR리서치 | 2 | 3 | 3 | 0 | |||
2 | 마케팅전략 | 2 | 3 | 3 | 0 | |||
3 | 글로벌광고 | 1 | 3 | 3 | 0 | |||
3 | 광고PR데이터분석 | 1 | 3 | 3 | 0 | |||
3 | 미디어플래닝 | 2 | 3 | 3 | 0 | |||
3 | PR전략 | 2 | 3 | 3 | 0 | |||
4 | OOH광고전략 | 2 | 3 | 3 | 0 | |||
4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 1 | 3 | 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