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인문기술융합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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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Demand융합전공

XR스포츠전공

  • 전공안내

    미래 세상과 소통하는 XR(AR,VR,MR) 스포츠 분야 π형 인재 양성 스포츠와 차세대통신의 융합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특히 5G/6G,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나아가서 XR(eXtended Reality)을 통해 스포츠 참여, 관람, 훈련 방법, 판정, 팬 경험, 스포트 선수의 퍼포먼스 향상 등 다양한 방면에서 변화를 촉진할 수 있음
    실제 XR스포츠와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 마인드, 실습을 제공할 수 있는 교과목을 신설하였으며, XR스포츠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실기 및 실습 수업을 운영하면서 스포츠를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도 거부감 없이 스포츠를 즐기며 이해할 수 있는 교과목들을 다수 개발할 예정이며, 연계·융합전공을 통해 익힌 지식들을 바탕으로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교과 및 비교과활동에 다수 포함시킴으로써 스포츠 산업 분야 내 활용도를 극대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자 함

  • 진로

    스포츠산업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 스포츠데이터분석, 스포츠ICT시스템개발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음. 이뿐만 아니라, 스포츠게임기획자, XR스포츠코치 및 트레이너, 스포츠 기록분석연구원. HW엔지니어, SW엔지니어, ICT 시스템엔지니어 등 관련 직업군으로 취업할 수 있음.

  • 교과과정
    • 주관학부(과, 전공): 창의공과대학 양자보안차세대통신학부(02-910-6786)
    • ※ 다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XR스포츠전공에서 18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36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최대 12학점 중복인정)
    • ※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XR스포츠전공에서 10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18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최대 6학점 중복인정)
      • - 제1전공 또는 다전공으로 이수한 교과목에 한해 1회만 중복인정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