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인문기술융합학부

MENU
자기설계융합전공

학생이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하여 구성합니다.

미디어스포츠마케팅융합전공

  • 전공안내

    시간적 여유가 많은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취미생활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특히 스포츠분야는 많은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다. 스포츠와 미디어 사이에 형성하고 있는 긍정적· 부정적인 관계를 파악하고, 스포츠가 미디어에 노출될 때 동반 상승효과를 분석해보며, 앞으로 성장하게 될 미래의 스포츠 시장규모에 대한 사회학적 접근을 시도한다.

  • 교과과정
    • 주관학부(과,전공) : 사회과학대학 미디어전공
    • ※ A그룹, B그룹에서 각각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 ※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21학점 이상, 2개 학과(그룹)일 경우에는 그룹별 6학점 이상 이수.
교과과정
구분 배정학과 학년 교과목명 학기 학점 이론
설계
실험
실습
선수
과목
A 그룹 미디어전공 1 커뮤니케이션의이해 1 3 3  
1 미디어와정보 1 3 3  
1 미디어연구방법 2 3 3  
2 방송의이해 2 3 3  
2 데이터저널리즘 2 3 3   미디어연구방법
3 뉴미디어와사회 1 3 3  
3 미디어소비자 2 3 3  
3 설득커뮤니케이션 2 3 3  
4 미디어특강 1 3 3  
B 그룹 스포츠산업레저학과 2 스포츠복지행정론 1 3 3  
2 스포츠마케팅원론 1 3 3  
2 스포츠사회학 1 3 3  
2 스포츠와사회문화 2 3 3  
2 스포츠시설마케팅론 2 3 3  
2 스포츠산업영어 2 2 2  
3 스포츠조직관리론 1 3 3  
3 스포츠에이전트론 1 2 2  
3 스포츠정책및법 2 3 3  
4 스포츠마케팅조사방법론 2 3 3  
4 스포츠마케팅전략및사례연구 1 3 3  
4 현대사회와여가트렌드 1 3 3  
4 스포츠서비스PR론 2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