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포츠마케팅융합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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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적 여유가 많은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취미생활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특히 스포츠분야는 많은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다. 스포츠와 미디어 사이에 형성하고 있는 긍정적· 부정적인 관계를 파악하고, 스포츠가 미디어에 노출될 때 동반 상승효과를 분석해보며, 앞으로 성장하게 될 미래의 스포츠 시장규모에 대한 사회학적 접근을 시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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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관학부(과,전공) : 사회과학대학 미디어전공
- ※ A그룹, B그룹에서 각각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 ※ 부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21학점 이상, 2개 학과(그룹)일 경우에는 그룹별 6학점 이상 이수.
구분 | 배정학과 | 학년 | 교과목명 | 학기 | 학점 | 이론 설계 |
실험 실습 |
선수 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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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그룹 | 미디어전공 | 1 | 커뮤니케이션의이해 | 1 | 3 | 3 | ||
1 | 미디어와정보 | 1 | 3 | 3 | ||||
1 | 미디어연구방법 | 2 | 3 | 3 | ||||
2 | 방송의이해 | 2 | 3 | 3 | ||||
2 | 데이터저널리즘 | 2 | 3 | 3 | 미디어연구방법 | |||
3 | 뉴미디어와사회 | 1 | 3 | 3 | ||||
3 | 미디어소비자 | 2 | 3 | 3 | ||||
3 | 설득커뮤니케이션 | 2 | 3 | 3 | ||||
4 | 미디어특강 | 1 | 3 | 3 | ||||
B 그룹 | 스포츠산업레저학과 | 2 | 스포츠복지행정론 | 1 | 3 | 3 | ||
2 | 스포츠마케팅원론 | 1 | 3 | 3 | ||||
2 | 스포츠사회학 | 1 | 3 | 3 | ||||
2 | 스포츠와사회문화 | 2 | 3 | 3 | ||||
2 | 스포츠시설마케팅론 | 2 | 3 | 3 | ||||
2 | 스포츠산업영어 | 2 | 2 | 2 | ||||
3 | 스포츠조직관리론 | 1 | 3 | 3 | ||||
3 | 스포츠에이전트론 | 1 | 2 | 2 | ||||
3 | 스포츠정책및법 | 2 | 3 | 3 | ||||
4 | 스포츠마케팅조사방법론 | 2 | 3 | 3 | ||||
4 | 스포츠마케팅전략및사례연구 | 1 | 3 | 3 | ||||
4 | 현대사회와여가트렌드 | 1 | 3 | 3 | ||||
4 | 스포츠서비스PR론 | 2 | 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