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경영학융합전공
-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개개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문화예술산업은 국가경쟁력의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 점차 사회에서는 문화예술분야에서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발전시킬 인재를 요구하게 될 것이다. 문화예술경영학융합전공은 이러한 문화예술과 관련한 산업에 경영원리를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식 교육으로 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
- ※ 다전공 이수 시 36학점 이상, 그룹별로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 부전공 이수 시 21학점 이상, 그룹별로 최소 6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 다전공 이수 시 최대 12학점 중복인정하며, 부전공 이수 시 최대 6학점 중복인정함.
구분 | 배정학과 | 학년 | 교과목명 | 학기 | 학점 | 이론 설계 |
실험 실습 |
선수 과목 |
---|---|---|---|---|---|---|---|---|
A그룹 | 경영학전공 | 1 | 현대경영과기업가정신 | 전학기 | 3 | 3 | 0 | |
1 | 경제학개론 | 전학기 | 3 | 3 | 0 | |||
1 | 회계학원론 | 전학기 | 3 | 3 | 0 | |||
1 | 경영통계 | 전학기 | 3 | 3 | 0 | |||
2 | 재무관리 | 전학기 | 3 | 3 | 0 | 경영통계 | ||
2 | 마케팅 | 전학기 | 3 | 3 | 0 | |||
3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 전학기 | 3 | 3 | 0 | |||
3 | 디지털마케팅세미나 | 전학기 | 3 | 3 | 0 | |||
3 | 서비스마케팅 | 2 | 3 | 3 | 0 | |||
3 | 디지털마케팅콘텐츠기획 | 전학기 | 3 | 3 | 0 | |||
2-3 | 소비자행동 | 전학기 | 3 | 3 | 0 | |||
3-4 | 마케팅전략 | 1 | 3 | 3 | 0 | |||
3-4 | 디자인경영 | 2 | 3 | 3 | 0 | |||
B그룹 | 성악전공 | 1 | 합창Ⅰ | 1 | 2 | 0 | 2 | |
1 | 합창Ⅱ | 2 | 2 | 0 | 2 | |||
3 | 지역과문화예술캡스톤디자인Ⅰ | 1 | 2 | 1 | 1 | |||
4 | 문화예술기획Ⅱ | 2 | 2 | 1 | 1 | |||
피아노전공 | 1 | 서양예술문화사 | 2 | 2 | 2 | 0 | ||
4 | 문화예술기획Ⅰ | 1 | 2 | 1 | 1 | |||
관현악전공 | 3 | 지역과문화예술캡스톤디자인Ⅱ | 2 | 2 | 1 | 1 | ||
무용전공 | 2 | 예술과문화다양성 | 2 | 2 | 2 | 0 | ||
4 | 청년예술CEO | 2 | 2 | 0 | 4 | |||
4 | 문화예술컨설팅 | 1 | 2 | 0 | 2 | |||
교양대학 | 1-4 | 공연예술읽기(무용) | 전학기 | 3 | 3 | 0 | ||
1-4 | 공연예술읽기(연극) | 전학기 | 3 | 3 | 0 | |||
1-4 | 문화공간탐방 | 전학기 | 3 | 3 | 0 | |||
1-4 | 예술과철학 | 전학기 | 3 | 3 | 0 | |||
1-4 | 예술,창작과저작권 | 전학기 | 3 | 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