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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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매체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디지털로 옮겨가고 있다. 디지털 환경의 발달은 소비자의 생활 패턴 뿐 아니라 소비 패턴까지 급격하게 변화시켰으며, 이에 따라 기업 내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전공은 이와 같은 경영 산업의 필요성에 맞추어, 경영학전공, 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경영정보전공의 주요 교과목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디지털 마케팅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디지털마케팅전공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데이터 분석과 적용, IT비지니스에 대한 이해까지 현 디지털 경영 산업에서 필요한 실무적 직무능력을 제공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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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전공 :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컨텐츠기획, 마케팅애널리틱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 • 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 빅데이터처리와시각화, 데이터베이스와SQL, 소셜미디어애널리틱스, 텍스트데이터분석
- • 경영정보전공 : HCI개론, 디지털비지니스, 고객관계관리, IT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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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터, 컨텐츠마케터, 검색광고마케터, 퍼포먼스마케터, 그로스해커, 마케팅 데이터사이언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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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관학부(전공) : 경영대학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 ※ *표시 과목은 필수지정 교과목임.
- ※ 다전공 이수 시 48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A‧B그룹에서 각각 12학점 이상, C그룹에서 6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 부전공 이수 시 21학점 이상, 그룹별로 최소 3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 다전공 이수 시 최대 15학점 중복인정하며, 부전공 이수 시 중복인정 불가함.
구분 |
배정학과 |
학년 |
교과목명 |
학기 |
학점 |
이론 |
실험 |
선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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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그룹 | 경영학전공 | 1 | 경영통계* | 전학기 | 3 | 3 | 0 | 필수 | |
2 | 마케팅* | 전학기 | 3 | 3 | 0 | 필수 | |||
2-3 | 소비자행동 | 전학기 | 3 | 3 | 0 | ||||
2-3 | 마케팅조사 | 전학기 | 3 | 3 | 0 | ||||
2-4 | e-비즈니스와디지털전환 | 1 | 3 | 3 | 0 | ||||
3 | 디지털마케팅세미나* | 전학기 | 3 | 3 | 0 | 필수 | |||
3 | 디지털마케팅콘텐츠기획 | 전학기 | 3 | 3 | 0 | ||||
3 | 마케팅애널리틱스 | 전학기 | 3 | 3 | 0 | ||||
3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 전학기 | 3 | 3 | 0 | ||||
3 | 서비스마케팅 | 2 | 3 | 3 | 0 | ||||
3-4 | 마케팅전략 | 1 | 3 | 3 | 0 | ||||
B그룹 | 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 2 | 빅데이터처리와시각화 | 전학기 | 3 | 3 | 0 | ||
2 | 데이터베이스와SQL | 2 | 3 | 3 | 0 | ||||
2 | 경영데이터분석 | 2 | 3 | 3 | 0 | ||||
2-3 | 회귀분석 | 전학기 | 3 | 3 | 0 | 경영통계 | |||
2-3 | 머신러닝 | 전학기 | 3 | 3 | 0 | 빅데이터처리와시각화 | |||
3 | 텍스트데이터분석 | 1 | 3 | 3 | 0 | 빅데이터처리와시각화 | |||
4 | 비즈니스애널리틱스:캡스톤디자인 | 전학기 | 3 | 3 | 0 | 머신러닝 | |||
4 | 비전AI응용:캡스톤디자인 | 전학기 | 3 | 3 | 0 | 회귀분석, 머신러닝 | |||
C그룹 | 경영정보 전공 | 3 | HCI와UX혁신(종합설계) | 2 | 3 | 3 | 0 | ||
3 | 디지털비즈니스 | 1 | 3 | 3 | 0 | ||||
4 | IT보안 | 1 | 3 | 3 | 0 | ||||
4 | 고객관계관리 | 1 | 3 | 3 | 0 |